박판의 스트로크 스탬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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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ROB 스트로크 스탬핑 프로세스는 직관적이며 널리 적용 가능한 기본 원리를 근거합니다. 박판 부품으로 스플라인을 스트로크 스탬핑하는 데 필요한 총 성형 작업은 성형할 영역의 전체 원통형 길이를 따라 여러 성형 단계로 세분화되며 설치가 간편한 정밀 스플라인 기하구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앞서 언급했듯이 스플라인 길이는 공작물의 축 인피드에 의해 일반적으로 생성됩니다.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전체 스플라인 길이를 중심선을 향하는 수직 인피드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.

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기술은 엄격한 성형(압연) 프로세스로 프로세스 도중 칩이 형성되지 않습니다.

펀치의 도움으로 회전 대칭형 컵 모양 프리폼을 스플라인 맨드렐로 성형합니다. 내부 및 외부 스플라인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다른 GROB 스플라인 성형 프로세스와는 달리 공구(펀치)는 롤러 스핀들 주변에서 유성 운동으로 회전하지 않지만 공작물과 90도 각도에서 스플라인을 스탬프합니다. 실제로 스플라인 필릿이 없기 때문에 스플라인 작업은 숄더나 스텝과 매우 가깝게 실행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추가 작업 없이 스플라인 끝에 솔리드 링을 남겨두거나 성형할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 부품을 제작하거나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일반적인 적용:

- 클러치용 클러치 디스크 캐리어의 내부 및 외부 스플라이닝... 
  ... 자동 변속 차량의 변속기
  ... 다양한 유압식 및 마그네틱 클러치

 

장점:

- 짧은 공정 사이클
- 범용 기기, 매우 빠른 공작물 교체
- 상당한 재료 절감
- 매우 높은 공구 수명
- 표면 정삭 Ra 0.4 ~ N5 이상(내부 스플라인)
- 표면에 미치는 가공 경화 효과
- 공작물 단류선 저하 없음
- 인장강도 최대 1100 N/mm2 로 여러 재료 성형 가능
- 비대칭 스플라인 성형
- 스플라인 기하구조에 대한 제한이 사실상 없음
- 최소 반경 덕분에 공간 및 무게를 줄인 구성품을 제작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변형 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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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탬핑 원리를 통해 숄더나 스텝과 매우 가깝게 성형할 수 있음

 

박판의 스트로크 스탬핑

박판 스트로크 스탬핑 기본 원리

클러치 플레이트 캐리어: 블랭크 및 정삭된 부품

부품: 클러치 플레이트 캐리어

스트로크 스탬핑 공정으로 제작된 여러 박판 구성품

 

스트로크 스탬핑 헤드를 GROB 모델 12-NCT / NEW T12 냉간 성형 기계에 장착하여 롤러 헤드 대신 보조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정보는 본사나 가까운 대리점에 문의해 주십시오.

ERNST GROB AG

Rohrgasse 9, P.O. Box 830
CH-8708 Männedorf
Switzerland

전화 +41 44 922 77 00
팩스 +41 44 922 77 8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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